세종시, 아이디어·수행기관 신청·접수

[충청투데이 이승동 기자] 세종시가 내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 공모에 대비, 오는 26일까지 창의적 아이디어 사업과 역량 있는 수행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 공모는 지역과 산업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시민과 지역 기업의 수요가 반영된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기위해 진행된다.

사전 공모 참여대상은 출자·출연기관, 공공연구기관, 대학 산학협력단, 사회복지법인 등 비영리기관(단체)이다. 공모참여 분야는 △지역산업·사회·문화·환경 등 분야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세종시 스마트시티 산업 관련 일자리 창출(연계) 지원 사업 등이다.

시는 사전공모 제안서를 제출한 기관을 대상으로 1차평가를 진행해 참여기관을 선정하고, 전문가의 컨설팅과 2차 최종 평가를 통해 사업계획서를 다듬어 내년 국비 공모 사업에 응모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사업과 관련, 오는 12일 세종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설명회를 열고,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와 그 동안의 주요 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고문과 세종상공회의소 홈페이지(sejongcci.korcham.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044-414-9265)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특성과 수요가 반영된 참신한 일자리 모델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승동 기자 dong79@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