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수섭 기자] 서산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중교통 이용객이 마스크 착용 후 탑승하도록 안내하는 스티커를 제작해 버스, 택시 등에 부착했다고 3일 밝혔다.

서산시 제작 마스크 착용 안내 스티커
서산시 제작 마스크 착용 안내 스티커

시에서는 지난 5.25일 발표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교통 분야 방역 강화 방안'에 따라 26일부터 마스크를 미착용한 버스 및 택시 승객에 대해 승차거부를 하는 경우에 한시적으로 사업정지 및 과태료 등 처분을 면제할 수 있도록 했다.

시행일 이후 시에서 터미널, 승강장 등 주요 지점에서 마스크 착용 준수 여부를 점검한 결과, 대부분의 시민들이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를 잘 착용하고 있었으나 일부에서는 마스크를 안 쓴 채 탑승해 함께 이용하는 시민들이 불안해하거나, 버스나 택시 기사들과 마찰을 빚는 경우도 발생했다.

이에 시에서는 마스크 미착용 시 대중교통 이용 제한을 보다 명확하게 알리기 위해 안내 스티커를 제작 시내버스 68대, 개인택시 268대, 법인택시 110대에 모두 부착을 완료했다.

맹정호 시장은 "코로나19가 몇 달째 지속되면서 시민들께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보다 빠른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시민 여러분 모두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에 동참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서산=이수섭 기자 ls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