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민기 기자]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 충청권 간담회가 3일 충북 청주 오송에서 개최된다.

2일 민주당 충북도당에 따르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 개척'을 위해 지역현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전국에서 첫 번째 순서로 충청권을 방문한다.

행사는 오송 청주SB플라자에서 열리며 이낙연 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을 비롯해 이시종 충북지사, 변재일 충북도당위원장 등 허태정 대전시장, 이춘희 세종시장, 양승조 충남지사와 충청권 시·도당위원장들이 참석한다.

도종환(청주 흥덕)·정정순(청주 상당)·이장섭(청주 서원)·임호선(증평·진천·음성) 국회의원 등 민주당 충청권 국회의원과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김상희 부위원장, 전혜숙 부위원장, 김주영 부위원장, 조정식 총괄본부장, 김진표 비상경제대책본부장, 이광재 포스트코로나본부장, 김성주 대변인 등이 자리를 함께 한다.

간담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경제상황을 점검하고 자영업·소상공인 지원 현황 및 실태 파악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는 한국판 뉴딜 시행에 따른 충청권 정책 의제를 발굴하고 이에 대한 광역자치단체의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다.

이민기 기자 mgpeace21@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