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노인복지관, 취약계층 노인 대상
LPG 가스 쿠폰·도시락·생필품 제공
‘덕분에 챌린지’도 함께… 특별함 더해

▲ 백화노인복지관은 취약계층 노인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생활지원을 실시했다. 백화노인복지관 제공

백화노인복지관(태안장로교회 운영)은 취약계층 노인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생활지원을 실시했다.

이번 코로나-19 극복 생활지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취약계층의 생계가 위협받는 상황을 염려한 한 독지가의 지정후원으로 추진되었으며 생활연료로 사용되는 LPG 20㎏와 도시락을 지원하게 됐다.

백화노인복지관은 상담을 통해 취약계층의 생활환경을 조사하였으며 LP가스를 사용하는 23명에게 LPG 쿠폰을, 그 외 취약계층 노인 50명에게 도시락과 생필품이 담긴 후원물품을 지원했다.

백화노인복지관의 생활지원은 ‘덕분에 챌린지’를 함께하여 특별함을 더했다.

‘덕분에 챌린지’란, ‘존경합니다’를 뜻하는 수어(手語) 동작인 엄지를 올린 손가락을 손바닥으로 받쳐 직각으로 올리고 사진을 촬영하여 코로나-19로 인하여 의료현장에서 헌신하는 의료진들을 응원하기 위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백화노인복지관 전직원은 국내 의료진에 대한 고마움과 존경을 표현하기 위해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

백화노인복지관 박상욱 관장은 “취약계층 노인에게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주신 후원자에게 감사함을 드리며 이번 생활지원으로 어르신들이 코로나-19 위기상황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많은 사람들이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하여 의료진들을 격려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은경 명예기자 cctoda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