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노왕철 기자]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2021년 예산 편성에 군민 목소리를 담기 위해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시행한다.

제안사업 공모는 실질적인 주민참여 확대로 재정 민주주의 실현과 참신하고 실제 군민 생활에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반영하기 위해 7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서천군민 또는 서천군 발전에 관심 있는 누구나 공모 신청이 가능하다.

건당 최대 2억원 한도 내에서 주민복지향상, 재난예방사업 등 주민 수혜도와 파급효과가 높은 사업을 대상으로 1차 사업부서 심의, 2차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해 최종 10억원 예산 범위 내에서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1차 사업부서 심의기간을 당초 1~2주에서 1~2월로 대폭 확대해 제안자와 협의를 통해 사업 구체화가 가능토록 했으며 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사전투표를 도입하고 서천군가족행복도시 내용에 부합되는 사업의 경우 가점 2점을 부여하기로 했다.

공모 방법은 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거나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서를 받은 후 서천군 기획감사실 예산팀으로 방문, 우편, 팩스, 이메일을 통해 제출할 수 있으며 우수 제안자에게는 5만원 상당의 서천사랑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노박래 군수는 "군민 여러분의 소중한 제안으로 모두가 행복해지는 서천군을 만들 수 있다"며 "서천군 발전을 위한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 소중한 예산을 합리적으로 운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서천=노왕철 기자no85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