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11번가-금융산업노조와 ‘맞손’
농수산물 판로지원·소비 촉진 협약
할인·기획전·공동구매 등 힘보태기

[충청투데이 김운선 기자]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이하 군수협의회)가 서울시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이하 금융노조)과 함께 코로나19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민 지원에 나섰다.

군수협의회 등은 27일 서울시청에서 ‘지역농수산물 판로지원 및 소비 촉진 업무협약’을 맺고 농수산물 온라인 오픈마켓 운영과 농수산물 소비캠페인 추진을 약속했다.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 차려지는 농수산물 온라인 오픈마켓에서는 충북 증평군의 홍삼포크, 경북 의성군의 마늘, 전남 보성군의 녹차비누, 경북 칠곡군의 벌꿀참외 등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 72개 회원군이 자랑하는 지역 특산품을 만나볼 수 있다. 원산지 확인과 품질 관리 등 각 회원군의 꼼꼼한 검증을 거친 제품만 내놓기 때문에 믿고 살 수 있다. 물류비도 각 회원군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품질의 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다.

서울시는 군수협의회에서 추천한 품목을 선정하고 11번가는 할인쿠폰, 제휴카드 할인 혜택 등을 지원한다.

농수산물 온라인 오픈마켓은 내달부터 1년 동안 상설 운영하며 매달 다양한 테마의 ‘전국 농수산물 특별기획전’도 대대적으로 열 계획이다.

첫 기획전은 내달 12일부터 21일까지 ‘코로나19 피해 농가 돕기 지역특산물 기획전’을 테마로 열린다. 농수산물 소비캠페인은 10만 여명의 조합원을 가진 금융노조가 주축이 된다. 금융노조는 군수협의회 회원군의 농수산물을 공동구매하고 착한 소비 캠페인을 펴는 등 지역농가 살리기에 힘을 보탠다.

홍성열 회장은 “농어민의 어려움 극복을 위해 지원과 협조를 약속해 주신 서울시, 11번가, 금융노조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서울과 지방 그리고 민간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소통과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홍성열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장과 박원순 서울시장, 11번가 이상호 대표이사,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박홍배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증평=김운선 기자 ku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