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송해창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제21대 국회에서 지역민의 명령을 담아내겠다고 강조했다.

시당은 26일 대전시의회에서 좌담회를 열고 4·15 총선 의미와 대전지역 과제를 논의했다.

좌담회에는 조승래 시당위원장, 장철민 동구 국회의원 당선인, 권선필 목원대 교수, 전원식 대전세종충남중소기업회장 등이 참석했다.

권 교수는 기조발제에서 “지역 정치사상 유례없는 1당 지배의 시대가 열렸다. 대통령, 국회, 시장, 지방의회까지 민주당이 석권했다”며 “일하는 국회가 실현돼야 한다. 지역현안도 살펴야 한다”고 제안했다.

장 당선인은 “민주당은 미래비전을 세워야 한다. 이를 책임 있게 해 나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대전이 국가균형발전의 상징도시가 됐으면 한다. 이를 위해 ‘원팀’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 위원장은 지역민 명령에 응답할 뜻을 밝혔다.

그는 “대전시민은 4·15 총선에서 민주당에 큰 신뢰를 줬다. 그 명령에 응답해야 한다”며 “꾸준히 지역민 의견을 수렴하는 시당이 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당은 백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향후 대통령 선거와 지방선거까지 빈틈없이 준비하겠다”며 “민주당이 신뢰를 바탕으로 제대로 된 실력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송해창 기자 songhc@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