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대현 기자] 제천시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선발 인원을 지난 겨울보다 100명 많은 500명으로 확대 모집한다.

오는 7월 시행하는 ‘하계 학생 근로 활동’의 참여 자격은 공고일 현재 본인 또는 부모(보호자 포함) 중 1명이 제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대학 재학생이다.

총 250명을 모집한다. 접수는 28일부터 6월 5일까지 제천시 홈페이지(www.jecheon.go.kr)로 하면 된다. 하계 학생 근로 활동에 최종 선발된 학생은 7월 6일부터 31일까지 하루 5시간(점심시간 별도) 행정사무 보조 및 행사 축제 보조, 야외 제초 작업, 시설물 점검, 환경 정화 활동 등의 업무를 맡는다. 오는 8월 시행하는 ‘대학생 시간 선택제 일자리 사업’은 7월 초 선발 인원 25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계 학생 근로 활동과 대학생 시간 선택제 일자리 사업은 중복해서 참여할 수 없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학비 및 생활비 마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천=이대현 기자 lgija2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