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희도 기자] 충북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다음달 3일부터 4일까지 '면접 이미지 메이킹 특강'을 진행한다.

25일 충북대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재학생 및 졸업(예정)생을 15명을 대상으로 △호감 가는 뷰티풀 보이스 △인성면접 대비 △설득력 있는 파워 스피치 △PT면접 대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호감 가는 뷰티풀 보이스'는 다음달 3일 오후 2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되며, 대학생들은 면접 시 목소리 이미지와 리드미컬하게 말하기, 호흡 및 발성, 목소리 크기의 중요성 등을 배울 수 있다. '인성면접 대비'는 다음달 3일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면접 시 입·퇴장 요령·자세·질문 등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 스킬 향상 강의가 진행된다.

다음달 4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설득력 있는 파워 스피치' 강의에서 대학생들은 PT면접을 위한 설득력 있는 스피치 전략 등을 습득할 수 있다. 'PT면접 대비'는 다음달 4일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프레젠테이션 구성과 실전 발표, 주장과 근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 등을 연습할 수 있다.

충북대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수강생 마스크 착용, 수강 전 발열체크, 강의 전 강의장 소독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부사항은 충북대 취업지원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희도 기자 huido021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