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내과 등 의료진 확충
“코로나 위기극복 한마음”

▲ 청주 한국병원이 24일로 개원 34주년을 맞았다. 한국병원 전경. 청주 한국병원 제공

[충청투데이 김운선 기자] 청주 한국병원이 24일로 개원 34주년을 맞았다.

한국병원은 최근 심장내과와 신경외과, 이비인후과, 내분비내과, 신장내과, 신경과, 소아청소년과, 정신건강의학과, 영상의학과, 직업환경의학과에 전문의 11명을 추가 영입해 이달부터 진료에 임하고 있다.

이 병원은 진료원장에 윤창균 부원장(외과전문의)을 승진 발령하고 송만규 정신건강의학과장을 진료부장으로 임명했다.

또 원무과 장연희 과장과 인공신장실 정복영 수간호사, 지역응급의료센터 김찬금 팀장이 25년 장기근속자로 선정돼 패를 받았으며 모범직원으로 선정된 김희숙 수간호사와 신소연 수간호사(이상 사랑상), 감염관리실 안은숙 팀장과 진단검사의학과 이민호 계장(이상 봉사상) 수상자에게는 해외선진지 견학의 특전이 수여된다.

송재승 병원장은 “올해 한국병원은 많은 의료진과 시설장비를 대대적으로 확충하고 야심찬 출발을 했지만 뜻하지않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특히 올 하반기 완공예정인 충북장애인구강진료센터와 심뇌혈관센터 증축공사가 마무리 되면 병원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확신한다”는 메시지를 임직원에게 전달했다.

김운선 기자 ku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