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노왕철 기자]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지난 2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상반기 군민평가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회의는 이교식 부군수와 군민평가단,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군정 주요성과 및 2020년 군정운영방향 보고, 올해 군민평가단 운영계획 등을 논의했다.

군민평가단은 군민의 참여 활성화로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 실현을 위해 2015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군민의 눈높이에서 주요 정책을 평가하고, 그 결과를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군정의 책임성과 민주성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 지난해 개최된 제71회 충남도민체육대회 준비상황점검, 장항농어촌공공도서관, 장항도시탐험역, 송내~창선 도로 확포장 공사 현장 등 21개소를 직접 방문해 평가를 실시하고 사업제안을 통한 정책반영, 평가 결과를 서천군 부서평가와 연계 반영하는 등 주요 군정에 적극 참여했다.

군민평가단은 올해도 운영계획에 따라 6월부터 주요 사업장 현장평가를 실시하는 한편, 보조금 운영 성과평가, 서천군을 빛낸 10대사업 선정, 각종 정책제언 등 군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 추진할 계획이다.

이교식 부군수는 "군민평가단은 공직자와 군민 간의 가교 역할을 수행한다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활발한 참여를 통해 군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목소리를 내 달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평년보다 시작이 늦은만큼 남은 한 해 동안 보다 내실있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서천=노왕철 기자no85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