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가곡초 전교생 등교수업

▲ 충북 최북단의 단양 가곡초등학교 학생들이 20일 발열 검사와 소독을 하고 등교수업을 시작했다. 단양교육지원청 제공

[충청투데이 이상복 기자] 단양 가곡초등학교는 20일부터 전교생 동시 등교 수업을 시작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개학과 원격학습을 운영한 지 한 달 만에 학생들이 등교를 하는 것이다.

가곡초는 15~19일까지 전 교직원이 힘을 모아 학교 전체 방역 및 물품 구비, 코로나 상황 대응훈련, 통학차량 증차 운행, 탄력적 임시 시정 반영, 교육과정 재구성, 감염병 예방교육, 급식 시간 분산 운영 등 안전한 등교를 위한 사전 점검을 마치고 학생들을 맞았다. 등교 첫날, 학생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현관 바닥에 부착된 건강거리 유지용 쉼표 스티커를 밟으면서 온라인 학습 때 배운 ‘코로나 19’ 예방 수칙을 되새겼다. 또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안전하고 슬기로운 학교생활을 할 것을 다짐했다.

행복씨앗학교 운영부장인 장유경 선생님은 “주인공인 학생들이 돌아오니 학교가 이제야 봄 기지개를 켜는 것 같다”면서 “안전과 배움의 두 목표를 이루기 위해 생활 방역을 준수하고 수시로 상황을 점검하여 대응해 나가겠다. 배움의 적용 관점에서 이번 코로나 상황이 학생들의 위생생활 습관과 서로를 배려하는 학교생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규모 학교인 가곡초등학교는 등교 수업을 준비하면서 교육공동체인 학부모와 교사의 의견을 수렴해 등교 일과 등교 유형을 확정했다.

단양=이상복 기자 cho222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