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양군이장연합회 염관복 협의회장을 비롯한 지난 15일 단양군청을 방문해 류한우(가운데) 군수에게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500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단양군 제공

[충청투데이 이상복 기자] 단양군이장연합회와 각 읍·면이장협의회는 지난 15일 단양군청을 방문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500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군 이장연합회는 지난 1일 연합회 임원 회의를 개최해 지역 ‘코로나 19’ 예방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각 읍·면협의회 50만원씩 400만원, 연합회 50만원, 염관복 이장연합회장 50만원 기부를 결정하고 모두 500만원의 성금을 마련했다.

기부된 성금은 충청북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단양군민의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살균제, 체온계 등 방역물품 구입과 취약계층 및 복지시설 코로나 대응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염관복 이장연합회장은 “‘코로나 19’ 사태 장기화로 지역 소상공인과 이웃들의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장들이 솔선수범해 위기극복을 위한 나눔에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군과 함께 코로나19의 슬기로운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단양=이상복 기자 cho222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