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수섭 기자] 서산소방서(서장 강기원)는 지난 14일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소방 관련업체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청렴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청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산소방서는 지난 14일 소방 관련업체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청렴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서산시 제공)
서산소방서는 지난 14일 소방 관련업체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청렴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서산시 제공)

이번 청렴 간담회는 소방 관련업체 대표자들로부터 소방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서산소방서의 청렴의지를 관련업체 대표자들에게 전달해 청렴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소방공무원 및 관련업체 10여명이 참석했으며 △2020년 청렴도 향상 추진대책 설명 및 유도 △현행 소방관련 제도 개선사항 의견수렴 △업체별 건의사항 청취 △ 서산소방서 청렴도 향상 추진 사항 등을 안내했다.

우영만 소방행정과장은 “직원들 및 관계자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고 청렴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여 서산주민에게 신뢰받는 소방행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소방서는 민원인이 출입하는 부서의 사무실 출입문 근처에 부정청탁·금품수수 금지 안내문을 게시하고 민원 관련업체 대상으로 청렴서한문을 발송하는 등 청렴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서산=이수섭 기자 ls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