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강의·마스크 만들기 등

▲ 갤러리아타임월드 10층 문화센타 안내데스크에서 고객이 여름학기 강좌를 문의하고 있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제공
[충청투데이 이심건 기자]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코로나19(이하 코로나)로 지친 고객들을 위한 신규강좌를 편성하고 인기강좌 등을 보강해 여름학기 문화센터 회원을 모집한다.

14일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에 따르면 여름학기 문화센터 강좌 기간은 내달 1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다.

접수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10층 안내데스크 및 홈페이지, 갤러리아 앱에서 편리하게 수강신청할 수 있다.

이번 여름학기 강좌는 코로나로 지친 심신을 달래주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강좌들로 구성됐다.또 소수인원으로 구성된 강좌와 면역력을 주제로 한 강좌들이 신규 편성된 것이 특징이다.

우선 건강과 힐링을 테마로 각 분야의 멘토들에게 듣는 토크 콘서트 형태의 심리학 특강이 진행된다.

오한진 을지대병원 가정의학과 교수가 들려주는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면역을 지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는 내달 23일, 심리의 기본 원칙으로 나의 진정한 가치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원칙만 알아도 10배 행복해지는 심리 이야기'는 내달 29일 만나볼 수 있다.

7월 7일에는 박상미 심리상담가, 이시형 박사와 함께 '내 삶에 의미를 찾아보는 시간'과 광운대 코칭심리연구소 윤방우 강사를 초청해 육아 주부 아빠가 들려주는 코칭 심리학 이야기 '나는 주부로만 살지 않겠습니다'를 테마로 강좌가 진행된다.

또 '필터형 유기농 마스크 만들기'는 오는 18일, '나만의 퀼트로 마스크 만들기'는 27일에 강좌를 마련해 나만의 마스크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이와 함께 면역력을 높이는 집밥 레시피 강좌도 만나 볼 수 있다. 신규 편성된 강좌로 유럽 각 미술관에 소장된 작품들을 심리학적으로 한눈에 정리해 볼 수 있는 정광채 미술학 박사의 '명화로 보는 재미있고 쉬운 미술 심리학'과 라이벌 혹은 동반자적 관계에 있었던 작가들의 스토리를 중심으로 미술의 다양한 흐름을 여행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예술가 VS 예술가' 강좌도 눈여겨볼 만하다.

갤러리아타임월드 관계자는 “코로나로 오랜 집콕 생활에 지친 고객들을 위한 강좌를 준비해 이번 여름학기 회원 모집을 진행하게 됐다”며 “안전한 강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강좌 시작 전 강의실 소독은 물론 발열체크, 손 소독제 상시 비치 등 예방 및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심건 기자 beotkkot@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