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교육 활성화, 관현악반 창단 결실도

[충청투데이 김운선 기자] 진천여자중학교는 진천 소재 향토기업 ㈜면사랑이 학교발전기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면사랑 정세장 대표는 13일 진천여중을 찾아 공감·체험하는 문화예술 교육 활동 지원을 위한 학교발전기금 1000만 원을 전달하고 기탁식을 가졌다.

㈜면사랑은 진천 이월면에 소재한 면·소스류 전문기업으로 2005년부터 올해로 16년째 한결같은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지금까지 누적 기탁액이 1억원에 이른다. 특히 지역 청소년들의 음악활동에 깊은 관심을 갖고 한결같은 지원을 해 오고 있다. 진천여중은 ㈜면사랑의 꾸준한 지원에 힘입어 중창반이 대내외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으며 학교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4월에는 ‘관현악반 창단’의 결실을 맺었고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함께하는 음악회’를 열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모두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진천여중 관현악반은 전문 지휘자의 지도 아래 연습에 구슬땀을 흘려 단기간에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 지난해 7월 첫 창단연주회를 가진 후 12월에는 충청북도 교직원오케스트라와 감동적인 합동무대를 만들어낸 바 있다.

정세장 대표는 기탁식에 앞서 가진 면담에서 “지난해 진천여중이 만들어낸 다양한 성과에 감동을 받아 즉석에서 관악기 구입비로 500만원을 사비를 털어 기부하겠다”고 밝혀 훈훈함을 더했다.

정세장 대표는 “우리 지역의 학생들에게 작지만 뜻있는 보탬이 되고 싶어 시작된 진천여중과의 인연이 오늘에까지 왔다”면서 “최근 들어 학교에 문화예술의 단비가 내리고 있다는 소식을 들려주셔서 이번에는 감회가 더 깊고 감사한 마음”이라고 밝혔다.

노영임 교장은 “올해로 16년째 한결같이 아낌없는 지원을 해 주신 면사랑 관계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면사랑의 지속적인 지원 덕분에 음악이라는 매개체가 아이들의 가슴 속에 감수성의 싹을 띄우고 다양한 동기부여를 하는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전했다. 진천=김운선 기자 ku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