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음성군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굿 Bye 코로나 굿 Buy 충북' 사업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굿 Bye 코로나 굿 Buy 충북' 사업은 영세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에서의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마케팅비 △재료비 △이벤트·행사운영 등의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요건은 주민·상인과 소비자·문화예술 단체 등이 참여하는 자율협의체를 구성하고, 사업 참여업체(점포 수) 50개 이상이 참여해 지역사랑상품권 및 지역 농산물·생산품을 활용한 자발적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협의체이다. 기존에 추진하던 행사·축제·문화예술 공연 등과 연계한 자율적 할인행사 계획을 제출해도 된다.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음성군청 경제과에서 받는다. 제출된 서류를 토대로 △분야별 참여기관 및 단체 구성 현황 △사업계획의 충실성 △실현가능성 △할인비율 △행사기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군 자체심사와 도 최종심사를 거쳐 2개소를 선정해 5월 내로 각 7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축제, 문화예술 공연 등과 연계한 지역 중심의 자발적 할인행사를 통한 소비촉진 효과 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지역주민과 소상공인 등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경제과 경제정책팀(871-36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음성=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