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보령시 킬보트컵 유치
내년 7월 12~17일 6일간 개최

[충청투데이 김대환 기자] 충남도는 보령시와 공동으로 '2021 아시아요트연맹(ASAF) 킬보트 컵(Keelboat Cup)'을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내 최초로 아시아요트연맹 공인을 받은 국제 대회이며 아시아 15개국 1000여명의 선수단이 참여할 예정이다.

대회는 대천해수욕장 앞 수역과 보령요트경기장에서 내년 7월 12~17일 6일간 개최된다.

대회는 국제 요트대회와 해양 레저스포츠 체험, 특산물 홍보 및 판매 코너, 해양 레포츠 상품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요트대회 세부종목은 △크루저급 인쇼어 요트 △딩기요트 △카이트 보딩 등 3종목이다.

도는 하반기부터 보령시와 대한요트협회, 충남요트협회와 공조 체계를 구축하고 대회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개최 준비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아울러 이번 국제 대회 유치를 통해 요트 부품 연구개발(R&D)센터 및 요트 산업클러스터 구축 등 요트산업 기반을 다지고 선박 제조·부품 수리 관련 산업을 해양 분야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국제 대회를 시작으로 2022년 보령 해양머드박람회 등 국제 규모의 해양관광 행사를 순차적으로 개최해 서해안을 해양레저관광의 거점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김대환 기자 top736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