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정재호 기자] 아산시콜센터가 올해 1월 1일부터 시민의 통화요금 부담 해소와 시민편의 증진을 위해 대표번호를 수신자요금 부담번호인 1422-42로 변경운영하면서 이용률이 크게 증가했다.

또한 기존 유료 대표번호(1577-6611)는 시민의 혼선을 막기 위해 2020년 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콜 센터는 유료·무료 대표전화를 통해 4월말까지 10만 8000건의 민원을 응대했다. 이중 무료 대표전화를 이용한 비율이 1월 38%, 2월 77%, 3월 81%, 4월 91%로 나타나, 1월 대비 4월에 2배 이상 급증했다.

시 관계자는 "무료 대표번호 이용을 통해 시민들의 통화요금 부담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감동할 수 있는 콜 센터로 자리매김 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정재호 기자 jjh3428@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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