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권영 기자]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충남 경제 곳곳에서 경고음이 울리고 있는 가운데 충남도가 지역경제 살리기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도는 7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포스트 코로나19 대응 비상경제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코로나19 이후 경제체제 변화에 대한 도 차원의 대응 방향과 분야별 사업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양승조 지사와 김용찬·이우성 행정·문화체육부지사, 도 실·국장, 특별지방행정기관 등 관련 기관·단체 관계자, 전문가 등 30여명이 참가했다.

회의는 충남연구원이 ‘포스트 코로나19 대응 전략’과 ‘바운스 백(bounce back) 충남을 위한 분야별 대응 방안’을 발표하고, 도 실·국장이 대응 계획을 보고한 뒤, 토론을 갖는 순으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도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 변화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도 전 부서가 참여하는 ‘포스트-코로나19 대응추진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응추진단은 도지사가 단장을 맡고, 고용노동과 소상공기업 지원 등 13개 실무반으로 구성, 생활방역, 실업 및 일자리 대책, 금융위기 대응, 신성장 산업 발굴 및 육성 시스템 구축, 비대면 활동 증가에 따른 사회문화 시스템 구축 방안 등을 찾는다.

지역경제 위기 신속 대응 및 경제 활력 제고는 ‘경제위기대응대책본부’를 통한다.

단기적으로 소비자와 경제 관련 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경제 살리기 캠페인을 추진하고 △충남형 경제상생협력 방안도 마련해 추진한다.

이권영 기자 gyl@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