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통대비 종합대책 추진상황 보고회
공공 편익시설 사업에 1045억 투입
관광·행정수요 확대 대비도 ‘철저’

[충청투데이 송인용 기자] 보령시는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관계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도77호 개통대비 종합대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1년여 앞으로 다가온 국도77호 개통에 발맞춰 현재 추진 중인 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예견되는 문제점에 대한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난해 원산도와 안면도를 잇는 원산안면대교가 개통됐고, 내년에는 대천항에서 원산도까지 해저터널로 연결돼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돼 관광객 방문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분석하고 이를 위한 대책 마련이 절실하다는 것이다.

이에 시는 국도77호 개통이후 관광객 이용 패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원산도에 관광단지 진입도로와 상하수도 확충, 공영 주차장 및 공중화장실 조성, 슬레이트 건축물 정비, 해양쓰레기 이동식 집하장 설치, 대중교통 노선운행, 여객선 운항 등 20건에 1045억 원을 투입해 공공 편익시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여가문화 확산으로 섬 관광과 해양레저 등 해양관광자원을 연계한 4계절 해양레저·관광·수상안전 확보를 위해 대명리조트 관광단지 조성 및 원산도 해양관광 등 민간자본을 포함해 7건에 8111억 원을 투입하게 된다.

이와 함께 늘어나는 행정수요를 대비해 원산도출장소를 원산도개발사업소로 승격을 준비 중이고 △스마트 복합쉼터 공모 참여 △소록섬 산책로 및 전망대 조성 △선촌항 공영주차장 조성 △농촌유휴시설활용 창업지원사업 등 자연자원 활용 등으로 사업 효과가 높고, 지속적인 소득과 일자리창출 연계 방안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보령=송인용 기자 songi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