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지사, 어린이날 행사 영상으로 대체

[충청투데이 이권영 기자] 충남도는 양승조 지사<사진>가 5일 제98회 어린이날을 맞아 대규모 집합행사 대신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 축하 영상은 도 누리집,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 도 공식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공개했다.

양 지사는 “지난해 어린이날에는 도청에서 열린 행사를 열고, 함께 뛰어 놀았는데 올해는 영상으로 인사를 나누게 됐다”며 축하를 전한 뒤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주변의 수많은 것들이 바뀌었다”고 말했다. 이어 “답답하기도 하고, 불편하기도 할 것이지만 지금은 코로나19의 차단을 위해 모두가 불편함을 감수해야 할 때”라며 “어린이 여러분도 손을 자주 씻고, 항상 마스크를 잘 착용해 스스로 건강을 잘 지켜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양 지사는 가정의 해체, 학대 등으로 아동복지시설에서 보호 중인 어린이들을 위한 별도의 영상 메시지도 제작해 문자(SMS)로 전송했다.

아울러 이날 양 지사는 아산 소재 아동양육시설 아인하우스를 찾아 어린이들을 위한 간식과 인공지능 스피커 등 어린이날 선물을 전달했다.

한편 도는 코로나19로 취소된 대규모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대신해 취약계층 아동 희망선물 전달, 감염병 예방 아기상어 손 씻기 챌린지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이권영 기자 gyl@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