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대환 기자] 충남도는 4일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도내 관광시설 재개방 등을 논의하기 위해 '도-시·군 관광과장 긴급 영상회의'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되는 5일 이후 코로나19 예방 방침이 생활 속 실천으로 전환될 것에 대비해 충남도가 도내 관광시설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관광안내소, 문화관광해설사, 관광지·유원시설, 지역축제 등 코로나19 확산을 차단코자 운영을 중단한 도내 217개 관광시설의 재개방, 주요 관광지와 연계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주제로 협의할 예정이다.

또 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각 공공기관과 유관단체, 휴게소 등에 제작·배포한 관광 홍보 포스터 배부 결과를 시·군과 공유하고 철저한 관광지 방역 및 관광객 쏠림 방지 대안 마련도 요청할 계획이다.

도는 코로나19 이후 단체 관광보다 개별 관광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충남관광 사회관계망(SNS) 팔로워 증가를 위한 콘텐츠 개선 △농촌체험형 특화 관광 상품 온라인 마케팅 확대·운영 △중국·일본 등 외국인 맞춤형 여행 정보 사이트 배너 광고 △안면도 관광지 투자 유치 홍보 동영상 제작 등 국내·외 온라인 관광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함께 오는 6월에는 '충남 관광객 3000만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산·관·학·연 전문가 100명과 함께 미래 관광 분야를 이끌어 갈 '10대 사업 및 시책' 발굴 사업도 추진한다.

김대환 기자 top736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