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통합 유지관리 신산업 업종다변화 기업지원 사업 공모 선정

[충청투데이 인택진 기자] 당진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2020년도 지역활력프로젝트 공모사업에 '태양광 통합유지관리 신산업 업종다변화 기업지원사업'이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2년간 국비 40억원을 포함 총 사업비 57억 5000만원을 투입해 태양광 통합 유지관리(Q&M) 사업화 지원장비 및 지원체계 구축, 사업화 모델 개발을 통한 지역전문 인력양성 등을 수행한다.

특히 기존 충남 지역의 주력산업인 디스플레이 산업 연계 기업들의 인프라와 주력 분야를 활용해 태양광 발전소의 유지보수 및 관리를 위한 제품과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기반조성, 사업화지원, 교육지원을 통해 충남 지역 기업들의 업종 다변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충남테크노파크가 주관하고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과 충남산학융합원이 참여하며, 석문국가산업단지 교육연구시설 부지에 약 660㎡ 규모의 옥외 및 실내 실습시험장을 조성한다.

시는 사업을 통해 2년 간 업종다변화 기업지원 25건, 사업화 매출액 62억원, 신규 고용창출 36명의 사업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한편, 오는 8일 협약을 맺은 후 충청남도 소재 디스플레이, 자동차, 이차전지 등 제조 기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대상기업 모집 공고를 하면서 본격적인 사업 수행에 착수할 계획이다. 당진=인택진 기자 intj469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