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인택진 기자] 국내 코로나19의 발생이 감소 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황금연휴 및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개인위생관리 및 사회적 거리두기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용문)는 개인위생관리 강화와 효과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 중이다.

코로나19 예방의 기본지침인 손 씻기를 가정에서부터 잘 지킬 수 있도록 본 센터 개발 동영상 '뽀드득 반짝 손'을 이용해 율동 따라하기 UCC영상 콘테스트인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손 씻기 실천 프로젝트 코로나 뽀작!'을 진행한다. 이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예방은 물론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손 씻기를 올바른 방법으로 즐겁게 실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집·유치원의 무기한 휴원과 사회적 거리두기의 확산에 따른 학부모의 가정보육 부담이 증가한 것을 고려해 '콩'을 활용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프로젝트 '다함께 집콩합시다!'를 진행한다. 아이들과 집에서 활동할 수 있는 '콩' 관련 키트(콩 인형 만들기 세트, 콩나물 키우기 세트, 어린이양말 등)를 제공하고, 더불어 편식교육도 함께 가능하도록 한 구성이다.

'코로나 뽀작!'과 '다함께 집콩합시다!'는 센터등록기관의 영·유아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각 10가정씩 선착순 마감한다.

집에서 즐기는 가정의 달 프로그램 '슬기로운 집콕생활-가정의 달 편'을 통해 다양한 행사가 많은 가정의 달인 5월임에도 불구하고, 집단 활동이 자제됨에 따라 어린이날 행사 취소 등으로 마음껏 즐길 수 없는 관내 영·유아 가정을 위해 집에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세트를 제공한다.

'슬기로운 집콕생활-가정의 달 편'은 당진 관내 0~7세 영·유아를 둔 가정 총 100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추후 인증샷 이벤트를 거쳐 25가정에 소정의 상품을 추가 제공한다. 해당물품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충청남도, 당진시의 지원으로 혜전대학교 산학협력단(총장 이세진)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지원이 가능한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등록 홍보에 나설 계획으로, 센터에 등록하면 다양한 교육 혜택과 참여기회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041-356-7061~3으로 전화 문의하거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ccfsm.foodnara.go.kr/dangj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진=인택진 기자 intj469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