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수섭 기자] 서일고등학교는 지난 24일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 재택 시행을 위해 서산관내의 각 지정 장소에서 드라이브 스루 및 워킹 스루의 방식으로 문항지 배부활동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서일고 교사들은 이른 아침부터 서산 호수공원을 비롯한 관내 5곳의 문항지 배부장소에서 학생들에게 시험 문항지를 배부했다.

3학년 이승현 학생은 “지금은 온라인 개학 중이라 학교에는 갈 수 없지만, 항상 학업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며 “이른 아침부터 문항지를 나눠주느라 고생하시는 선생님들을 보며, 학업에 대한 의지를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었고 고생하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교사들은 “코로나19에 의해 등교가 중지된 학생들에게 가정 내 자기 주도적 학업에 도움이 되고자 했다”며 “비록 사회적 거리두기로 장시간 가까이 할 수는 없었지만, 새 학년을 맞아 처음 대면하는 3학년 학생들과의 만남에서 간절한 학업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서일고등학교 이용담 교장은 “이날 배부된 전국연합학력평가 문항지는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될 것이며, 그동안 가정에서의 진정성 있는 학업에 대한 자기 진단의 소중한 지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산=이수섭 기자 ls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