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6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소민터'(소방민원센터)는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서류의 진행상황과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 △2, 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서 제출 등의 업무를 신청할 수 있어 민원인들의 불편함을 크게 해소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소방민원센터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후 해당 민원서류를 제출해 필요한 민원을 신청하면 된다.
논산=김흥준 기자 khj50096@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