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을 찾는 등산객들이 다양한 산행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괴산 명산 가이드북’이 출간됐다.

24일 군에 따르면 가이드북은 그동안 산악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35명산과 함께 새롭게 추가 발굴한 명산 11곳을 수록하고 있다.

아울러 숲과 이어지는 산책로 4곳도 소개한다.

괴산 명산 가이드북. 사진=괴산군 제공
괴산 명산 가이드북. 사진=괴산군 제공

등산안내도, 산행시간, 교통정보 등의 일반적인 등산 정보뿐만 아니라 맛집, 지역 축제, 농·특산물, 주변 관광지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특히 군은 기존에 발간한 35명산 책자에서는 느껴보지 못한 생동감 있는 가이드북 제작을 위해 수많은 현지답사와 사진 최신화에 심혈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가이드북은 군청 산림녹지과(043-830-3274)로 신청하면 무료로 제공된다.

또 군청 내 모든 부서와 각 읍·면사무소에도 가이드북을 배포해 군민들이 평소에도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괴산에 즐비한 명산들을 단 한권에 만나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괴산 명산 가이드북’을 발간했다”며 “산을 아끼고 사랑하는 전국의 많은 등산 애호가들에게 이 책이 널리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가이드북에 새롭게 추가된 명산은 △연어봉(연풍면), △사랑산(청천면), △도덕산(괴산읍), △칠보산(청안면), △배미산(문광면), △설운산(청천면), △남산(괴산읍), △백마산(사리면), △설우산(소수면), △등잔봉(칠성면), △천장봉(칠성면) 등 11곳이다.

또한 아름다운 산책로 4곳은 △남산산책로(괴산읍), △주민행복공원둘레길(괴산읍), △속리산둘레길(청안면-칠성면-문광면-연풍면), △산막이옛길(칠성면) 등이다.

정민혜 기자 jmh@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