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6일 용산동 오픈 예정…명품 브랜드 다수 유치 성공
모객 효과·매출 증대 등 예상…기존 업체 방어 전략 내세워
입점브랜드 확대·식품관 강화

사진 = 연합뉴스
사진 = 연합뉴스

[충청투데이 이심건 기자] 오는 6월 대전지역 '유통 전쟁'의 서막이 오른다. 

새롭게 문을 여는 용산동 현대아웃렛에 다양한 명품 브랜드 입점이 예정되면서 기존 유통업체와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22일 유성구와 유통업체에 따르면 용산동 현대아웃렛은 오는 6월 26일 개장한다.

매장면적은 연면적 12만 9557㎡, 영업면적은 4만 4125㎡으로 지하 2층, 지상 7층 규모다. 

현대아웃렛에는 다양한 명품 브랜드가 입점된다. 

프라다, 에트로, 발렌시아가, 골든구스 등 명품 브랜드가 들어올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충청권에는 없던 입생로랑과 몽클레어 등 프리미엄 브랜드가 도입될 전망이다. 

충청권에 없는 명품 브랜드까지 입점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시민의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현대아웃렛은 명품 브랜드 모시기에 공을 들였다고 전해진다. 현대백화점이 명품 브랜드 입점에 방점을 찍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익히 알려진 명품 브랜드들의 모객 효과 때문. 다른 브랜드나 상품과 비교해 명품은 오프라인 구매 빈도가 높은데, 그만큼 매장 모객 효과가 톡톡하다.

브랜드 별 충성고객을 백화점으로 끌어오는 효과도 있다. 객단가(고객 1인당 1회 평균 구매금액)가 커 매출 증대에도 직결된다.

지역 유통업계 관계자는 "명품은 백화점의 얼굴을 빛내주는 값비싼 화장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명품 자체만 놓고 보면 돈 안 되는 장사지만 유명세를 탄 명품을 유치해 '얼굴을 치장할수록' 고객의 지갑을 열기가 쉽다”고 설명한다.

현대아웃렛이 다수의 명품 브랜드 유치에 성공하면서 기존 유통업체의 경쟁자로 떠오를 전망이다.

우선 명품 브랜드를 입점을 통해 대전 맹주로 자리 잡은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와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갤러리아타임월드는 프리미엄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백화점 외관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고, 발렌시아가, 튜더 이외 명품 브랜드들도 늘릴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신규 20개의 패션 브랜드를 신규 오픈 및 리뉴얼했다. 백화점 식품관도 강화한다. 특히 1층과 지하 1층에 위치한 성심당을 6월까지 확장 개편하고, 지하 1층 식품관도 20개 델리 브랜드가 리뉴얼할 예정이다.

백화점세이는 신혼부부와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해 리뉴얼을 하고 있다. 주방, 가구, 수납 등 다양한 상품군을 모은 라이프스타일샵 모던하우스와 백화점세이투 1층에 한샘을 입점시키는 등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역 유통업계 관계자는 "용산동 현대아웃렛이 문을 열게 되면 대전지역 유통업계는 춘추전국시대를 맞게 돼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라며 “이미 지역 유통업체들은 다양한 전략과 시도를 통해 경쟁에 돌입했다”고 말했다.

이심건 기자 beotkkot@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