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인택진 기자] 탑동초등학교(교장 박용정)는 원격수업 운영에 따른 장애학생들의 학습결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장애특성과 요구 수준, 학부모의 의견을 고려한 13인 13색의 맞춤형 원격 수업을 운영해 학부모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수학급에 재학 중인 13명의 학생들 중 맞벌이 가정 등 긴급돌봄에 참여하는 7명의 학생들은 특수교사가 교실에서 직접 원격수업을 지도하고 있으며, 6명의 학생들은 매일 아침 화상회의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등교해 1:1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e학습터에 학생별로 6개의 온라인 방을 개설하고 학생의 개별화교육계획에 의거해 학습수준에 맞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등 컨텐츠 활용 수업을 운영하는 한편 교재, 교구 및 과제중심수업을 위한 가정학습꾸러미를 만들어 각 가정에 배포하고 있다.

온라인 수업에 참여가 어려운 자폐성 장애 학생 2명은 주 1회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는 방문수업과 과제수행중심수업을 병행 실시하고 있다.

탑동초등학교 정기민, 홍지인 특수교사는 “13명의 각기 다른 요구와 특성을 반영한 원격수업을 준비하고 운영하느라 몸은 고되지만 아이들의 해맑은 웃음속에서 피로가 해소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당진=인택진 기자 intj4697@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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