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재범 기자] 천안시가 ‘제5회 천안시 도시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의 정체성과 특성을 반영한 창의적인 디자인을 제안받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의 주제는 ‘찾고 싶고 살고 싶은 도시를 위한 디자인’이다.

참가자는 대상지 전체 또는 일부를 공모주제와 공모전 취지에 따라 제출물에 표현하고, 지역 경관 및 도시 이미지 향상을 위해 지역적·문화적 특색을 반영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 대상지는 중부농축산물류센터(성거읍 송남2길22 일원)로, ‘충남혁신상회’ 또는 ‘쎄쎄쎄파크’를 위한 리모델링을 하면 된다.

또 중부농축산물류센터와 무관한 대상지를 천안시 내에서 선택해 공공건축 또는 공공시설물 디자인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자유부문’도 가능하다.

응모자격은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며 휴학생도 가능하다.

출품은 1인당 1작품으로 제한하며 공동 출품은 최대 3명까지 할 수 있다.

1차 접수는 10월 5일부터 12일까지 이메일(cheonandesign@korea.kr)로 하면 된다.

최종 대상은 천안시장상과 시상금 300만 원이 주어진다.

금상, 은상, 동상, 특선, 입선, 우수지도자 및 공로자도 선정할 계획이다.

기타 사항은 천안시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건축디자인과 디자인정책팀 전화(041-521-5686)로 문의하면 된다. 천안=이재범 기자 news78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