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례 미뤄진 전국연합학력평가 시험지 받아 집에서 풀고 결과 제출

[충청투데이 조재근 기자] 올해 첫 수능 모의평가인 전국연합학력평가가 원격으로 치러진다.

벌써 4차례나 연기된 학력평가는 24일 실시되지만 시·도 교육청 차원에서 성적처리를 하지 않기로 하면서 사실상 취소나 다름없는 셈이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학력평가가 원격시험으로 진행되면서 고교 3학년생의 온라인개학 이후 첫 등교도 미뤄지게 됐다.

20일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24일 학력평가를 학생들이 오전에 학교를 방문해 시험지를 받고 집에 돌아가 시험시간표에 따라 문제를 풀고 결과를 제출하는 ‘원격시험’ 형태로 실시한다.

학교 자체 원격수업 계획에 따라 학력평가 실시를 당일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고 미참여 학생에 대해선 별도 대체 수업을 실시해야 한다.

학생간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험지 배부는 드라이브 스루나 워킹스루 등의 방식이 사용된다.

교시별 문제지는 해당 교시 시작 시간에 맞춰 해당 시도교육청 홈페이지와 EBSi에 탑재하고 정답 및 해설은 당일 오후 6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다만 전국단위 공동 채점과 성적 처리는 하지 않는다.

학력평가 시험일은 지난달 12일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4차례 연기 끝에 오는 24일로 미뤄졌다.

교육청은 “교육부 지침 상 등교가 불가해 24일 예정된 날짜에 시행이 어렵게 됐다”며 “시도교육청이 협의한 결과 학사일정 부담 등의 이유로 더 미룰수 없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조재근 기자 jack33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