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환농협 소재 배 농가서 화접 작업

▲ NH농협은행 대전영업본부는 14일 최근 영농철을 맞아 코로나 19사태로 어려움에 빠진 농가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충남 성환농협 소재 농가를 방문해 일손 돕기를 진행했다. 대전농협 제공
[충청투데이 이심건 기자] NH농협은행 대전영업본부는 14일 충남 성환농협 소재 농가를 방문해 일손 돕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손 돕기는 최근 영농철을 맞아 코로나 19(이하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에 빠진 농가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필규 NH농협은행 대전영업본부장과 40여 명의 대전농협 직원은 성환농협 소재 배 농가에서 배 화접 작업을 진행했다.

또 농가 인력문제, 농산물 판로 등 농가 애로 사항에 대해서도 경청했다.

농협은행 대전본부는 올해 주요 경영목표 중 하나로 '적극적인 지역 사회 공헌 활동'으로 정하고 소외계층 나눔 행사, 사랑의 떡국 떡 나눔 행사 등 다양한 형태의 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이번 행사도 그 취지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강필규 NH농협은행 대전영업본부장은 "코로나 대응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야 하지만 본격적인 영농철 일손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실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대전농협은 개인위생 철저, 대면방식 최소화 등 예방활동 수칙을 준수하며 농가 일손 돕기와 지역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심건 기자 beotkkot@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