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조문현 기자] 충남공주교육지원청유구도서관(관장 최남주)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접촉을 피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에 동참하고자 14일~21일 온라인 북클럽 3개 강좌(중학생, 성인, 독서회반)에 참가자 45명을 모집한다.

온라인 북클럽은 도서관 장기휴관에 따른 지역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독서 열망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 유구도서관에서는 처음 운영하는 온라인 함께 책 읽기 프로그램이다.

도서관에서는 선정된 1책 읽기 도서를 참가자들에게 택배로 무료 증정하고, 책을 받은 참가자들은 5월 한 달 매일 정해진 분량의 페이지를 읽고 기억에 남는 부분을 발췌하거나 생각을 글로 정리해서 단체 채팅방에서 함께 감상을 나눈다.

독서멘토는 참여자들이 책을 잘 읽을 수 있게 일일 독서량 확인 및 발제를 통해 독서 토론을 유도하는 등 독서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최남주 유구도서관 관장은 "온라인 북클럽 프로그램을 통해 온라인 개학하는 학생들의 독서활동을 지원하고, 책과 함께 하는 현명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북클럽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또는 휴관 중 도서 대출 택배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사람은 유구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주=조문현 기자 cho7112@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