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윤희섭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4·15총선 전 마지막 주말인 12일 충청권 일원을 돌면서 지역구 출마 후보들의 유세 지원에 나섰다.

심 대표는 이날 오전 대전 유성을 김윤기 후보와 세종갑 이혁재 후보 지원 유세를 통해 “거대 양당의 극단적 대결 정치로 치닫는 양당 체제로는 국민을 위한 정치가 가능하지 않다”며 "대한민국 개혁의 마지막 보루인 정의당을 대전시민과 세종시민이 지켜달라"고 강조했다.

심 대표는 김윤기 후보에 대해 "대전에서 오랫동안 활동하며 대전발전을 위해 헌신한 사람"이라고 치켜세운 뒤 "김 후보를 키워 제2의 심상정, 제2의 노회찬으로 만들어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선거는 단순하다. 약속을 잘 지켰으면 또 찍어주고, 약속을 안 지켰으면 유권자가 단호하게 잘라야 한다"며 "4번이나 약속하고 안 지키는 후보를 또 뽑으시겠는가?"라며 이상민 의원을 겨냥하기도 했다.

심 대표는 세종갑 이혁재 후보의 지지호소에도 나섰다. 그는 "민주당 공천으로 내려온 어떤 후보가 아내가 한 명보다 두 명이 낫다는 발언을 했다고 해서 놀랐다"며 민주당 홍성국 후보를 겨냥한 뒤 "세종에서 가장 준비된 인물이자 서민을 대변하고 함께할 사람인 이혁재 후보에게 지지를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심 대표는 충북 청주 육거리시장도 방문하면서 청주 상당에 출마한 김종대 후보의 지지 호소에도 나섰다.  그는 김 후보를 '최고의 안보 전문가', '국방장관 0순위'라고 치켜세우며 "김 후보가 안보, 안전, 평화를 이끌 리더로서 대한민국을 이끌어나가며 청주시민의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성원을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윤희섭 기자 aesup@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