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대환 기자] 충남도는 오는 20일부터 2주간을 생명사랑주간으로 선포하고 온라인 중심의 '생명사랑 자살예방 집중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함께하는 사회만이 자살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라는 구호 아래 자살률이 급증하는 4∼5월 도내 15개 시·군과 공동 추진한다. 생명사랑주간 주요내용은 △생명사랑 봄·꽃 캠페인 및 영상·사진 공모전 △지역사회 캠페인 △미디어 기반 캠페인 등이다. 생명사랑 봄·꽃 캠페인은 '너를 봄, 너는 꽃'이라는 표어와 함께 양승조 지사와 시장·군수, 유관기관 대표 및 도민 등이 참여하는 영상 메시지 형식으로 진행해 생명사랑 인식을 고취하고 희망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 생명사랑 봄·꽃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영상 및 사진 공모전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시·군별 실정에 맞게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와 연계해 자살 취약군에게 심리적 안정을 주는 꽃이나 화분을 배달하고 반찬 나눔·특산물 배부 등 지역 농산물 소비도 촉진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자살예방 홍보 문구를 가스비·지방세 등 각종 고지서를 통해 홍보하고 자살예방 동영상 등을 방송에 송출해 고립·은둔자, 자가격리자 등 사회적 관계가 단절된 도민을 집중 관리할 방침이다. 김대환 기자top736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