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연합뉴스

천안 직산신설송전철탑반대대책위원회 정규학 위원장 등이 6일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천안시(을) 국회의원 후보를 공식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했다.

정 위원장과 박모 씨는 이날 천안시서북구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장을 접수했다.

이들은 지난 3일 KBS 대전방송을 통해 생중계된 ‘21대 국회의원선거 천안을 후보자토론회’에서 나온 박 후보의 발언을 문제 삼았다.

이날 토론회에서 박 후보는 미래통합당 이정만 천안시(을) 국회의원 후보가 송전선로 지중화를 위해 780억 원 예산을 확보한 사실이 있는가를 묻자 “네, 있습니다”라고 답했다.

이어 박 후보는 “최초에 없던 지중화 예산을 한전에서 수리해서 주민들이 투표해 지상화하자고 결정이 있었다”고 말했다.

본보가 입수한 고발장에 따르면 이들은 박 후보가 직산 송전철탑 및 송전선로 지중화 관련 780억 원 예산을 확보한 것처럼 발언한 것 등은 허위사실 유포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서북구 선관위는 박 후보 측에 소명자료 제출을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완주 후보 선거캠프 관계자는 “오늘 오전에 선관위에서 공문을 받았다. 소명 자료를 성실히 준비하고 있다. 선관위 요구에 성실히 응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 직산읍 주민들과 한전은 15만 4000V(154kV) 고압 송전선로와 송전탑 건설을 둘러싸고 수년 째 갈등하고 있다.

직산 송전철탑 및 송전선로 건설공사는 이미 설치된 154kV 한샘-둔포 송전선로에서 새 송전철탑 12기를 세워 직산변전소까지 새로운 154kV를 송전선로를 연결하는 사업이다.

주민 일부는 송전철탑 및 송전선로의 지중화를 촉구하며 법정 소송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