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음성군이 주민들을 대상으로 군정발전과 관련 톡톡 튀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아번 공모는 군정발전에 관심있는 주민과 함께 고민하고 참여하는 자치행정 구현을 위해 마련했다.

공모기간은 오는 5월 6일까지다. 공모분야는 △정주여건 개선 △저출산에 따른 출산장려와 육아지원 시책 △효과적인 귀농·귀촌 활성화방안 △기타 인구 증가 시책 등 음성군 인구늘리기 방안을 주제다. 다만, △단순 건의나 불만 등의 민원 △이미 채택되거나 시행 중인 사항 △비현실적인 내용 △일반적인 사회통념상 불가능한 사항 △군의 행정사무가 아닌 사항 등은 공모에서 제외된다.

응모방법은 음성군청 홈페이지 주민참여(공모제안신청) 게시판 및 국민신문고(공모제안)를 이용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관련부서에서 효율성, 실현가능성 등을 검토해 채택여부를 결정하고, 이를 군정에 적극 반영해 주민참여행정 구현을 위한 주춧돌로 삼을 예정이다.

우수제안은 △금상 300만원 △은상 200만원 △동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 △노력상 30만원 상당의 부상금을 지급해 공모제안 참여의식을 고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군정발전 제안 공모를 통해 주민들의 군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책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