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상복 기자] 단양군이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민·관 합동 방역, ‘사회적 거리두기’ 등 고강도 운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관광을 주산업으로 하는 지역경제 피해 최소화를 위해 비상경제상황실을 가동한다.

군은 지난 2일 군청 회의실에서 제3차 비상경제대책회의를 갖고 강전권 단양부군수를 상황실장으로 하는 비상경제상황실을 구성해 운영에 나섰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 19’ 관련 정부지원 대책과 각 부서별 추진 핵심 사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종합 플랫폼을 마련하고 강전권 부군수가 강조해온 실질적인 경제 시책 마련에 중점을 둔 5개 분야 △지방재정 신속집행 △민생안정 △지역경제 제고 △유동인구 유치 △농촌 살리기 등의 32개의 과제를 추진한다. 군은 신속집행 목표액인 1622억원 달성 노력과 함께 지역 업체의 경제적 어려움 해소를 위해 일자리 및 소비투자(SOC) 사업의 적극적인 재정집행을 추진 중이다.

군은 지난 3월 말 기준 658억을 지출해 전국 지자체 순위에서 지난달에 비해 81계단을 뛰어 오르는 성적을 거뒀다.

민생안정 과제 추진을 위해 정부에서 추진하는 아동양육(3억 600만원)과 저소득층(8억 9257만원)에 예산을 투입해 한시적 생활지원 사업과 함께 ‘코로나 19’로 노인일자리 공익활동을 중단 중인 1101명에게 일자리쿠폰을 지급하며 환경개선부담금 납부기한 연장 등을 실시한다.

강전권 부군수는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운 군민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긴급 경제시책이 필요한 시기”라며 “‘코로나 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업종과 계층 등에 대한 면밀한 실태파악을 통해 생계보장과 함께 지역 내 소비 진작을 위한 단계적·전략적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단양=이상복 기자 cho222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