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로 보는 4월 3일 핫차트입니다.

1. 쿠팡 소고기 이물질 논란

지난달 30일 쿠팡에서 판매된 소고기에서 벌레로 보이는 이물질이 나왔다는 일부 보도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쿠팡은 3일 세스코 이물분석센터의 조사 결과를 토대로 "벌레가 아닌 원료육의 근조직 일부로 확인돼 조사를 종결한다"고 설명했다.

세스코 이물분석센터는 국제적인 시험능력 인증제도인 KOLAS를 획득한 분석기관이다.

쿠팡은 이물질이 발견되면 즉시 해당 상품을 판매 중지하고 전국 물류센터의 동일 상품을 전량 회수해 자체 이물 검사를 실시한다. 필요하면 외부 기관에 추가 정밀 검사를 의뢰한다.

쿠팡 관계자는 "지난달 30일 제품을 수거 후 제조사와 함께 조사를 의뢰했다"면서 "앞으로 고객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2. 활동범위 제한

법무부는 지난 1일부터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에 대해 출입국관리법(22조)에 따라 '활동범위 제한' 조치를 시행했다고 3일 밝혔다.

활동범위 제한 조치는 공공의 질서나 대한민국의 중요한 이익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법무부 장관이 외국인의 활동 범위를 제한하거나 그 밖에 필요한 준수사항을 정하는 행정명령이다.

이를 위반한 외국인은 출입국관리법 제94조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이나 2000만원 이하 벌금에 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외국인에 대한 활동범위 제한 조치가 시행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법무부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의 해외 유입 예방을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격리 조치를 위반한 외국인에 대해서는 기존 검역법이나 감염병예방법에 의한 처벌과 별도로 징역형이나 벌금형 등 형사처벌까지 가능하게 됐다.

3. 첫 의료인 사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를 진료하다 감염된 60대 내과전문의가 결국 사망했다.

국내 의료진이 코로나19로 사망한 것은 이번이 첫 사례다.

대구시는 3일 오전 9시52분 경북대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내과의사 A(60) 씨가 숨졌다고 밝혔다.

경북 경산에서 개인병원을 운영 중인 그는 A씨는 지난달 19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는 외래 진료 중 확진자 접촉 후 감염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경북대병원에 입원한 A씨는 중환자로 분류돼 신대체요법(CRRT) 치료까지 받다가 지난 1일 심근경색으로 스탠트 삽입 치료를 받았다. 기저질환으로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을 앓았다.

4.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 부담 경감을 위해 농기계 임대료가 감면된다.

충북 충주시는 농업기술센터 임대사업장의 농기계 임대료를 50% 감면한다고 밝혔다.

시는 장기 임대 방지와 함께 많은 농업인이 혜택이 보도록 임대 기간 중 하루만 감면분을 적용한다.

농기계 임대료 감면 기간은 오는 7월 31일까지이다.

농민들은 동량면 본소 임대사업장, 대소원 임대사업장, 봉방동 임시 사업장에서 모두 감면 혜택을 볼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임대 농기계 88종 541대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농기계별 회당 임대료는 1만∼15만원이다.

시 관계자는 "농기계 임대료 감면 조치가 농번기를 맞은 농가의 경영비 절감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사태가 지속하면 임대료 인하 기간이 연장될 수 있다"고 말했다.

5. 징역 2년 구형

음주운전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차범근 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의 아들인 차세찌에게 검찰이 징역형을 구형했다.

검찰은 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25단독 장원정 판사 심리로 열린 차세찌의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위험운전치상) 등 사건 공판에서 징역 2년을 구형했다.

차세찌는 이날 “잘못을 인정하고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다”며 “피해자분과 음주운전 사고로 마음 아파하는 분들께 죄송하고, 제 가족들에게도 너무 미안하다”고 밝혔다.

차세찌는 지난해 12월23일 오후 11시40분경 종로구 부암동에서 술에 취한 상태로 자신의 차량을 운전하다가 앞서 가는 차량을 들이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차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인 0.246% 정도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투데이픽 todaypick@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