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송휘헌 기자]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는 2일 4·15 총선 후보자들에게 충북 지역 12대 정책의제를 전달했다.

제안한 의제는 18세 청소년 유권자, 2030 청년유권자, 3040 엄마유권자들을 대상으로 토론회를 진행하여 총선후보자에게 바라는 정책 제안을 취합한 것이다.

청소년 유권자 정책 의제는 청소년 노동교육 강화를 위한 '노동교육 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정, '청소년 노동 보호법' 제정, 청소년 무상교통 법제화 등이다.

또 청년 유권자는 보편적 청년수당 지급을 위한 법제화 추진, 지역맞춤형 청년주택공급 및 충북형 청년주택바우처 도입, 만35세 미만으로 정당별 청년연령 하향 등이 선정됐다.

엄마 유권자 정책 의제는 지역구 30% 여성의무공천 법제화, 청소년 성폭력 처벌 강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개정 등이 꼽혔다.

충북참여연대는 오는 9일까지 답변 내용을 언론과 인터넷을 통해 유권자 정보로 제공할 계획이다.

충북참여연대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역대 최악의 ‘깜깜이 선거’라고 불리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 유지로 선거운동에서 대면접촉도 어려워 유권자들이 답답한 실정이다”라며 “남은 기간 후보 간 정책경쟁을 통한 선진 선거문화를 조성하고 유권자의 알 권리를 위해 정책의제 제안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송휘헌 기자 hhsong@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