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노왕철 기자]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에 해양바이오 기업 유치를 위해 오는 13일에서 17일까지 해양바이오 전략소재 및 상품화 공정개발사업 신청을 접수한다.

이 사업은 서천군과 충남도가 공동 추진하며 해양바이오 연구성과 최종 산업화 실현과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R&D 지원 사업으로 충남테크노파크에 위탁해 진행한다.

총사업비는 10억 원으로 전략소재 개발, 시제품 개발, 상품화 공정개발 각각 2건씩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전국 해양수산 전후방 기업 및 관련 기관으로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서천군, 충남도내로 이전을 희망하거나 서천군 및 충남도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기관을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기관은 신청 공문, 연구개발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충남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충남테크노파크는 접수된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사전검토와 현장실태조사 후 제출된 연구개발계획서를 평가해 최종 지원 대상을 선정하고 세부 과제별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해양바이오 전략소재 및 상품화 공정개발 사업 신청 및 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 및 충남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충남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041-330-0512)로 문의하면 된다.서천=노왕철 기자no85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