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인희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30일 코로나19(이하 코로나) 극복과 지역경제 회복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한 예산조기집행, 사전결제 등 적극행정 자세를 강조했다.

허 시장은 이날 오전 영상회의로 진행된 주간업무회의에서 “코로나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려면 신속한 판단과 전례 없는 조치 등 속도전이 매우 중요하다”며 “규정이나 절차에 따른 제약으로 업무추진에 부담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컨설팅, 과감한 면책, 위원회 등을 활용, 적극행정이 발휘되도록 지원하라”고 주문했다.

허 시장은 또 코로나 사태 극복을 위한 자치구와의 유기적 협력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허 시장은 “곧 시행될 주민 긴급생활지원 등 수 많은 코로나 극복사업은 자치구 및 주민센터와 긴밀한 협조가 필요한 사안”이라며 “시와 자치구 전달체계를 일원화 해 생계지원이 효율적으로 진행되도록 하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오는 5월 출시를 앞둔 지역화폐와 코로나 극복 생계지원비 간 유기성을 확보, 사용할인율 적용, 자영업자 수수료 면제 등 시민혜택을 넓힐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

이밖에 허 시장은 개정된 도로교통법(민식이법) 시행에 따른 어린이보호구역 단속 카메라 설치 등 현안을 점검했다. 이인희 기자 leeih57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