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99개 회원조합 자발적 동참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아이쿱생협 회원 조합원들이 전국 곳곳에서 코로나19 극복 위한 나눔의 손길 보태고 있어 귀감이다.

아이쿱생협은 지난 3일 대구와 청도에 1000만원 상당의 대체식 긴급지원을 시작으로 전국의 아이쿱생협 회원조합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국민적 나눔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25일 현재까지 총 25곳의 아이쿱생협 회원조합이 나눔활동을 진행했고, 나머지 회원조합들도 동참을 준비중에 있다.

광주하남아이쿱생협의 재봉틀 동아리 '소잉클럽'은 사회적협동조합 '마음을 잇는 재봉틀'과 협업해 마스크 1600장을 만들어 취약계층과 이주노동자들에게 지원되도록 하남시에 기증했다. 장유·김해아이쿱생협도 김해보건소에 대체식 등 생협 물품을 전달했다. 강원도 원주아이쿱생협은 원주시 보건소와 선별진료소에, 부산진아이쿱생협은 지역보건소에 음료와 컵라면 등 생협 물품들을 전달했다. 해운대아이쿱생협은 해운대구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39개 가정과 우1동 행정복지센터에 밑반찬 4종, 국거리 2종으로 구성된 사랑의 반찬 36세트를 전달했다.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대구지역의 대구정다운, 대구행복, 대구참누리아이쿱생협은 대구동산병원, 경북대학교병원 등 의료계와 지역 내 아동센터, 장애인 공동체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울산중구, 울산해오름아이쿱생협 두 곳은 드림스타트와 연계해 결식아동들에 대한 대체식을 전달했다. 경기도 성남드림아이쿱생협은 잦은 샤워가 필요한 성남시의료원에 대한 샴푸, 바디워시, 바디로션, 세정제 전달했다. 그러면서 전남 광주, 전북 군산, 충남 서산 등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응원과 후원물품 전달을 이어갔다.

박혜령 성남드림아이쿱생협 이사장은 "개별 생협의 활동은 작을 수 있지만 99개의 전국 아이쿱생협들의 마음과 활동이 합해지면 그 이상의 가치와 결과를 만들어 낸다"며 "늘 그래왔듯 이 또한 잘 이겨낼 것이고 이를 위해 고생하는 대한민국 모든 의료진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괴산=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