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나운규 기자] 대전 중구에서 재선에 도전하는 미래통합당 이은권 의원은 23일 “서민경제를 살리고 자영업·중소상공인·기업의 성장엔진을 살리겠다”며 서민경제 안정 대책마련을 약속했다.

이 의원은 서민경제 안정과 자영업·중소상공인을 위한 구체적인 대책으로 △간이과세자 적용 기준금액 1억원 상향(기존 4800만원) △소상공인시장진흥기금 확대 및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센터 설립 추진 △재개발·재건축 규제 완화와 공시가격 제도 개선으로 조세부담 완화 △긴급 유급돌봄휴가제 도입 △민간유치원·어린이집 국공립 전환을 통한 종사자 처우개선 등을 내놨다.

이 의원은 “불합리한 규제개선과 불공정행위를 제재해 소상공인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자영업, 중소상공인, 기업들의 성장엔진을 살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최저임금의 결정기준을 소상공인의 지불능력과 경제상황을 반영해 변경하고, 그 구분 또한 업종별, 규모별로 달리 적용시키는 등 제도적인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이 의원은 중구 혁신도시 지정을 통한 공공기관 유치, 보문산 사이언스 타워 건립을 통한 대전의 랜드마크 조성,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조기착공, 대전의료원 조기건립 지원 등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나운규 기자 sendm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