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권영 기자] 홍성군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하는 투표소 운영방침을 밝혔다.

선관위에 따르면 투표소에 오는 선거인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투표소 입구에서 비접촉식 체온계로 발열체크를 하고, 비치된 소독제로 손 소독 후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투표소에 들어간다.

이 때 체온이 37.5℃ 이상이거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은 다른 선거인과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별도 설치된 임시기표소에서 투표하게 된다.

모든 투표사무원과 참관인은 선거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마스크 및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선거인이 접촉하는 모든 물품·장비와 출입문 등은 수시로 소독할 예정이다.

또 선관위는 ‘4·15 총선 투표참여 행동수칙’을 다음과 같이 정하고 투표참여 대국민행동수칙 실천을 통해 코로나 19 확산을 차단·예방할 수 있도록 행동수칙을 준수할 것을 요청했다.

투표참여 행동수칙은 △(사전)투표소 가기 전 신분증 준비하기 △어린 자녀 등은 (사전)투표소에 동반하지 않기 △(사전)투표소 가기 전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30초 이상 손씻기 △마스크 착용하고 (사전)투표소 가기 △(사전)투표소 입구에서 발열체크를 받고 손소독제로 꼼꼼하게 소독 후 일회용 비닐장갑 착용하기 △(사전)투표소 안·밖에서 다른 선거인과 1m 이상 거리 두기 △(사전)투표소 안·밖에서 불필요한 대화 자제하기 △(사전)투표소에서 본인확인 시 마스크를 잠깐 벗거나, 살짝 내리기 △발열증상 등이 있는 경우 임시기표소에서 투표 후 보건소 방문하기 △귀가해여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30초 이상 손씻기 등이다.

홍성=이권영 기자 gyl@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