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중 면마스크도 1인1매 배부

[충청투데이 배은식 기자] 영동군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군민들의 철저한 개인 위생관리에 관심을 쏟고 있다.

영동군은 코로나19 지역 내 감염 예방을 위해 전 세대에 손 소독제를 배부하고 있다.

군은 현재 예비비 등으로 긴급 구매한 손소독제를 11개 각 읍·면에 배부 후, 마을이장과 반장의 협조를 구해 2만 4000여 전 세대에 손소독제를 배부중이다.

앞서 군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선제적 대응해 병원, 공공기관, 다중이용시설 등에 기 확보된 손소독제를 배부하며,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위생환경 조성에 힘썼다. 밀폐된 공간에서 하루 종일 승객을 맞이하는 택시기사와 승객의 안전을 위해 분무용 살균 소독제를 개인택시 영동군지부 외 3개 조합에 배부한 바 있다.

최근에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된 공동주택에 손소독제를 배부했으며, 전국에서 온 대학생들의 왕래가 많은 대학가 원룸단지를 찾아, 손소독제와 건물소독약, 안전수칙 홍보물을 배부하며, 행동요령 등을 적극 알렸다.

또, 추풍령면사무소는 전 직원이 나서 관내에 있는 식당, 미용실, 다방 등 38여 곳을 일일이 방문해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안내하고, 손소독제를 배부하면서 다른 지역과 인접지에 위치한 만큼, 더욱 철저한 방역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군민들의 정성으로 모아진 코로나19 극복 성금으로 손소독제를 구입해 사회복지시설과 취약계층 등에 우선 배부하고 있다.

군은 소독제 배부와 더불어 이달 중 구매절차를 거쳐, 4중 구조 나노필터로 구성된 면 마스크 1인 1매씩을 주민들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2월에도 전 주민에게 면 마스크를 1인 1매씩 배부한바 있다.

전국적으로 마스크 수급이 어려운 실정이지만, 물량을 최대한 확보해 계층별로 마스크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영동=배은식 기자 dkekal2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