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종협 기자] 금산군은 각종 행사·회의·프로그램 및 공공시설 운영 잠정중단 기간을 오는 31일까지 연장했다. 이는 신규 확진 환자수는 감소추세이나 인근지역 및 충남도의 확진환자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어 기존 준비하던 직영·위탁시설 중단 2단계 계획을 시행하는 것이다. 단 꼭 필요한 경우 방역소독을 한 후 행사 및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권고했다.

또 각 읍면의 주요 지점을 군 자율방재단 주관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다중밀집장소 및 감염취약지역에 현장점검을 계속 진행하며 전통시장 5일장 임시휴장도 20일까지 계속 이어진다. 금산군보건소와 새금산병원에 설치된 선별진료소와 금산군청, 금산시외버스터미널의 열감지기 운영도 상황 종료 시까지 계속된다.

군재난안전대책본부는 24시간 체제를 유지해 상황발생시 대책반별 대응에 철저를 기하고 관내 상황 모니터링으로 코로나19대응 체재를 유지한다. 주민에게 현 상황을 알리고자 군 홈페이지 접속 시 관내 금산군 코로나19 상황을 전파하고 대응하는 현황 게시판을 만들었으며 개인 위생수칙 준수 및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으로 코로나19 예방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최근 완치환자 수가 신규 확진자 수보다 많아 고무적”이라며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될 때까지 방심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금산=이종협 기자leejh8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