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發 경기불황… 골목상권 지원
블로그·밴드 등 업체 소개글 게재
캐릭터 ‘용도령’ 방문 인터뷰 등
상권이벤트·지역화폐 활성화 연계

[충청투데이 김흥준 기자] 계룡시는 경기불황과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어려움이 가중된 골목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 상점을 대상으로 시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를 지원한다.

시는 온라인에 익숙치 않은 소상공인을 대신해 소비 트랜드를 반영한 업체 소개글을 블로그, 페이스북, 밴드 등에 게재해 지역상품을 알리고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또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앞두고 시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지역 업체를 통한 계룡의 매력을 소개하고,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유용한 정보를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창구로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관내 소재한 상점, 기업체 등이며, 홍보 희망 업체 중 계룡사랑상품권 가맹점, 모범음식점, 베스트 업소 등을 우선 지원할 방침이다.

온라인 홍보는 계룡시 캐릭터인 '용도령'이 지역 업체를 방문해 직접 촬영하고 시민들의 눈높이와 관심사에 맞춘 인터뷰를 토대로 업체, 상품 등을 소개하는 취재형 콘텐츠로 진행할 계획이다.

제작된 콘텐츠는 블로그와 연계된 포털사이트 노출, 온라인 포스터 등 다채로운 채널을 통해 홍보효과를 제고하고, 지역상권 이벤트, 지역화폐 이용 활성화 등과 연계해 실질적인 고객유입 및 소득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홍보지원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시청 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계룡시 SNS채널이 단순한 시정 및 정책 홍보에 그치지 않고 지역민과 함께 소통하며 침체된 골목상권 회복과 소상공인의 소득 창출을 위한 창구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의 지역상권에 대한 관심과 이용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계룡=김흥준 기자 khj5009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