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운선 기자] 코로나19 감염증의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진천 덕산읍 마을 이장들이 팔을 걷어 부쳤다.

덕산읍이장협의회(회장 한제희)는 지난 6일 이장 임원회의를 통해 지역 주민 보호를 위한 자체 방역 추진을 결정했다.

협의회는 수·토요일 주 2회 방역 실시 결정을 바탕으로 지난 7일부터 농경 작업에 사용하는 SS방재기를 활용해 방역 작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차량 통행이 적은 이른 아침시간을 이용해 인구 밀집 지역인 덕산읍 용몽리 및 혁신도시 일원과 농협, 상가 등 주민 편의시설 등을 중심으로 방역을 추진하고 있다.

한제희 회장은 “지역 주민들의 실질적인 안전 확보를 위해 할 수 있는 것들을 고민한 결과, 방역활동이 지역민들의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가장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해 마을 이장들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며 “코로나19의 완전한 종식이 이뤄질 때까지 덕산읍 이장단은 최선을 다해 방역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정태수 덕산읍장은 “코로나19 극복에 이장님들의 자체 방역 노력이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개인 업무를 뒤로 하고 방역활동에 앞장서 주시는 노고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진천=김운선 기자 ku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